본문 바로가기
마케팅 디지털 카피라이팅

파소나(PASONA) 법칙 이란 ??

by 좋은&사람 2019. 5. 20.
반응형

혹시 파소나(PASONA) 법칙에 대해 들어본 적이 있나요?

 

저는 오늘 처음 접하게 된 개념인데요.

찾아보니 매우 흥미로운 마케팅 기법이더라구요!

저와 마찬가지로 파소나(PASONA) 법칙이 생소하실

분들을 위해

오늘은 파소나 법칙에 대한 이야기를 전하겠습니다.

파소나법칙(PASONA)은 마케팅과 관련된 용어인데,

여러 마케팅 가운데서도 특히 카피라이팅에 적용되는 기법입니다.

대체 파소나(PASONA)가 뭐야?

사람 이름인가? 하실 분들을 위해

먼저 파소나의 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얼핏 들으면 사람 이름 같기도 한 파소나는 사실,

영어단어의 첫글자를 따서 만든 단어입니다.

P(Problem) 문제제기 :

구매자가 지닌 문제점 또는 고객의 욕구 사항을 명확하게 파악하여 짚어내는 단계

A(Affinity) 친근감 표시 :

구매자와 같은 욕구를 가지고 있다는 것을 스토리와 오감을 통하여 묘사하고 표현하는 단계

S(Solution) 해결책 제시 :

고객이 가지고 있는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방안이나 고객의 욕구를 실현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는 것을 알리는 단계

O(Offer) 제안 :

구매자나 고객에게 구체적인 제안을 하는 단계. 샘플이나 모니터, 테스트 가격, 혜택을 명시하여 명확한 정보를 제공

N(Narrowing Down) 한정성 설명 :

제안을 받아들이면 문제를 해결할 수 있거나, 욕구를 실현할 수 있는 사람이 충족시켜야 하는 조건을 말한다.

A(Action) 행동요구 :

고객이 신속하게 행동해야 하는 이유를 설명하고, 고객이나 구매자에게 행동을 하도록 촉구하는 단계

각 단계는 위와 같이 풀이할 수 있습니다.

단계별 핵심이 되는 사항을 바탕으로 광고 문구를 창작한다면, 소비자의 관심을 끌며 더욱 효과적인 광고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이해를 돕기 위해 파소나법칙을 활용한 광고 문구를 준비했습니다.

한번 살펴볼까요?

혹시 부모님들 중에 아이들 키가 작아서 걱정이신분 계신가요? 저희 애도 저를 닮아 키가 작아 걱정이었는데... 이번에 마침 키성장 체험단 모집한다고 하네요. 신청만하면 맛보기 식품 몇개 준다는데 이것도 선착순 100명이라고 하네요.. ㅎㅎ 이벤트 조기 마감할것 같네요. 저같은 고민 있으신 부모님들 도움되실 것 같아 공유합니다. 모르셨던분 참고하세요. [출처] 마케팅 글 적는 법, 파소나 법칙|작성자 차칸윤쌤

어떤가요?

너무 쉽게 접할 수 있는 광고죠?

이렇게 흔히 발견할 수 있는 광고에 숨겨져 있던

파소나법칙!

이런 형식의 광고를 다시 보게 된다면

그땐 반갑게 파소나법칙과 인사 나누시길 바라면서

오늘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