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담도암 진단받고 2주만에 돌아가신 홍현희 아버지

by 좋은&사람 2019. 6. 5.
반응형

아내의 맛'에서 코미디언 홍현희가 아버지를 떠나보낸 슬픔을 이야기했어요

4일 밤 방송된 TV조선 예능프로그램 '아내의 맛'에서는 부친상 이후 홍현희 모습이 나왔는데

부친상 이후 일상으로 돌아온 홍현희는 "아버지가 이 프로그램을 보는 낙으로 사셨다. 딸의 신혼 생활을 이 프로그램을 통해서 보면서 좋아하셨다"며 '아내의 맛'에 고마움을 전해 주었다 

홍현희는 "아버지가 원래 지병이 있으셨던 건 아니었다는데 하면서 말을 이어 갔다"

홍현희 부친의 병명은 담도암. 첫 진단 당시 병원을 함께 갔었다던 제이슨은 "담도암이 발견되면 99%는 말기라고 하더라"며 눈물을 흘렸다,

 

보는내내 눈물을 흘리며 봤네요

어머니 아버지가 다 살아 계시는데도 눈물이 마구 마구 나왔어요

홍현희는 "담도암을 발견한 즉시 입원하셨고, 2주 만에 돌아가셨다. 오랫동안 참으신 것 같다"며 슬퍼했다. 

 

너무 슬펏다 아버지를 잃은 슬픔이 얼마나 먹먹할지 참 ......

 

 

 

 

 

담관상피세포에서 생긴 암으로, 간내담관암 cholangioma과 간외담관암 carcinoma of bile duct으로 나눠진다. 간내담관암은 발생부위, 증상 등이 간외담관암과는 달라, 보통은 원발성간암의 일종으로 취급된다. 담도암이라고 할 때에는 보통, 간외담관암을 가리키며 남성에게 많다. 담관암은 발생부위에 의하여 5군으로 나눌 수 있다. (1) 담낭담관, (2) 간 및 총간관, (3) 담낭담관, 총간관, 총담관의 합류부, (4) 총담관, (5) 십이지장내담관 및 파타유두부. 총담관 다음으로 3관합류부에 발생하는 빈도가 크다. 주증상은 지속적인 폐색성황달이며, 총담관보다 하류부에 생긴 암에서는, 확대()된 담낭을 촉진할 수도 있다.

[네이버 지식백과] 담도암 [carcinoma of extrahepatic bile duct, 胆道癌, Gallengangskrebs] (간호학대사전, 1996. 3. 1., 대한간호학회)

 

내일은 부모님께 전화 한통 드려야 겠네요 

 

 

반응형

댓글